그러나 새로운 법인 설립을 통한 확장은 주식회사의 핵심적 성장 방법이다.
계열사 내부거래 제한 등이 다른 나라에 없는 사전 규제 항목들이다.이런 분위기에서 혁신가의 창의성이 꽃을 피운다.
⑤‘연금 사회주의 흐름 되돌려야 국민연금은 기본 성격만 보면 기업투자에 가장 든든한 파트너다.반면 한국 공정위는 출범 때부터 대기업 규제라는 목표가 앞섰다.‘경제민주화는 그런 통념에 따라 강화됐고.
자유시장경제는 ‘소비자가 왕(王)인 사회다.독과점이나 담합이 생기면 소비자 후생이 손상된다.
기업도 장기투자를 지속해야 좋은 성과가 나온다.
투자를 해야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고 임금도 올라 소비가 늘고 따라서 성장률이 올라가는 것이다.신동호 대표는 대기업이 정제 기술을 더 발전시킨다면 플라스틱 선별이나 1차 열분해유를 생산하는 중소기업 역시 이익을 더 보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코원과 같은 중소기업 협력 등 방법을 통해 1차 생산된 열분해유를 본격적으로 석유화학의 원료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더욱 자주 나타날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곳에서는 폐플라스틱과 폐비닐을 이용해 기름(열분해유)을 생산한다.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은 기름을 뽑아 쓸 뿐 아니라 최종적으로 남는 찌꺼기를 플라스틱 제품 원료로 재활용하는 것까지 가능해지면 환경오염이 거의 없는 자원순환 모델이 될 것이라며 자금력이 필요한 기술이라 대기업이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